이용자 학대 예방을 위하여 동산사회복지관은 이용자 권리에 관련된 지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이용자간 혹은 이용자와 직원간의 권리침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,
이용자간 분쟁이 일어났을 경우 본 복지관으로 사례를 접수하여 주시면
인권침해 고충처리위원회를 통한 조정을 해 드립니다.
★ 분쟁조정 절차
가. 신청서 접수 : 건의함 및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한 이용자 분쟁조정 신청서 접수
나. 분쟁사례 조사 : 신청인 및 대리인을 통해 분쟁 사례에 대한 조사 실시 피신청인에 대한 분쟁 사례 조사 실시
다. 인권침해 고충처리위원회의 진행 : 조사된 분쟁 내용을 바탕으로 처리 방안에 대한 회의 실시
라. 회의내용 처리 : 회의내용에 따른 처리 (이용자간 합의, 이용정지, 사법조치, 행정조치 등)
마. 결과공지 : 처리된 내용을 공지
★분쟁조정 신청 방법
가. 건의방법
- 건의함 활용 : 2층 계단 건의함에 이용자 분쟁조정 신청서 제출
- 복지관 홈페이지 : 동산사회복지관 커뮤니티 내“이용자고충” 코너 활용
★문의 : 동산사회복지관 063)842-2253